검색
지족초등학교(교장 임경숙)는 지구가 계절을 갈아입듯 학생들에게 특색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자 분기별로 주제 있는 계절학교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된 다온누리 봄 계절학교는 크게 과학과 AI·SW 분야로 나누어 실시되었다. 오전에 진행된 창의과학 분야에서 1~2학년군은 ‘미래의 지족초등학교 모습’을 주제로 과학 상상화 그리기, 3~6학년군은 팀을 구성한 후 시간 내 주어진 재료를 사용하여 STEAM을 적용한 융합 과학 문제를 해결해 나갔다. 아울러 오후에는 AI 및 SW를 체험했다. 1~2학년군은 똑똑 수학 탐험대 및 비봇, 3~4학년군은 칸 아카데미 및 햄스터봇, 5~6학년군은 칸 아카데미 및 레고부스트 체험을 했다.
4학년 최OO 학생은 “탱탱볼을 지지할 수 있는 탑을 친구들과 함께 만들어보아서 재밌었다. 탑에 숨어있는 삼각형의 비밀을 알고 나니 우리 곳곳에 과학 원리가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지족초등학교는 추후 놀이안전 주제의 여름 계절학교, 문화예술 주제의 가을 계절학교, 나눔봉사 주제의 겨울 계절학교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학생들의 학습 및 창의력 신장과 인성 함양을 위해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