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지족초등학교(교장 임경숙)와 남해도서관(관장 류지앵)은 10월 22일(금) 지족초등학교 도서관에서 남해도서관 관장을 포함한 6명이 참석한 가운데 “꿈을 키우는 도서관과 1촌 맺기”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2년간 △도서관 순회 문고 우선 이용 △학교 도서관 활용프로그램 우선 지원 △DLS 통계를 활용한 다독자 포상 △도서관 현장 업무 지원 등의 여러 교류를 통해 유기적 협력 관계 구축을 약속하였다.
지족초등학교 임경숙 교장은 “앞으로 우리와 남해도서관이 독서프로그램 및 현장 업무 지원을 통한 지속적인 교류를 할 수 있는 중요한 토대가 마련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MOU 체결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접하고, 독서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남해도서관 류지앵 관장은 “이번 협약으로 남해도서관과 지족초등학교가 함께 독서 교육 발전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는 체제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족초등학교는 올 한 해 경상남도교육청 학교도서관 활용프로그램 사업을 추진하는 등 독서프로그램의 다양화 및 독서 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