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남해 지족초등학교(교장 이병훈)에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월 12일 금해정에 방문하여 국궁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남해교육지원청의 남해얼 계승교육 일환으로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마음과 학생들에게 전통문화를 알리고자 계획된 것으로, 지족초등학교는 총 3번의 체험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남해읍 금해정에서 국궁 전문가들의 지도 아래 학생들이 안전하게 활 쏘는 법을 배웠다. 학생들은 국궁의 역사와 기본 원칙에 대해 배우고 직접 활을 쏘며 국궁의 매력을 느꼈다. 특히, 활을 쏘기 전 준비운동과 부분 교정 등을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방향으로 활을 쏠 수 있었다.
활동에 참여한 정○○ 학생은 “국궁을 처음에는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멀리 날아가는 화살을 보니 너무 뿌듯하고 재미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족초등학교 이병훈 교장은 “학생들이 국궁 체험을 통해 우리 전통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었고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더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하였다.
이번 국궁 체험은 학생들에게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소양을 함양하게 될 것이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