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의 주인공과 친구에게 전하는 따뜻한 마음 -
지족초등학교(교장 임경숙)는 2020년 9월 28일(월)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독다독 독서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글쓰기의 즐거움을 심어주고, 평소 나누지 못했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기획되었다. 본 행사는 각 학급에서「주인공에게 편지쓰기」, 「마음을 전하는 책갈피 만들기」2가지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주인공에게 편지쓰기」에서 학생들은 주인공에게 궁금해 물어보고 싶었던 점부터 칭찬하고 싶었던 점까지 어떤 내용이라도 생각나는 것들을 자유롭게 적어보았다. 이어「마음을 전하는 책갈피 만들기」에서 평소 친구에게 말하기 어려웠던 말들을 짧게 책갈피에 적어 보는 활동을 했다. 전반사의 원리를 이용해 물속에 넣어야만 문구가 보이기 때문에 좀 더 진솔한 말을 적어볼 수 있었다.
5학년 김○○ 학생은“평소 글쓰기에 두려움을 갖고 있었는데 딱딱한 글의 형식이 아닌 편지글이라 쓰기가 수월했고 재밌었다.”라는 소감을 밝혔고, 2학년 최○○ 학생은“친구에게 부끄러워 전하지 못했던 말들을 책갈피를 통해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웃음을 지었다. 지족초는 학생들의 독서 및 글쓰기 습관 형성을 위해 매달 다독 왕과 독서 퀴즈 왕을 선발해 시상하고 있으며, 다독 왕의 경우 독서 감상문을 쓴 학생에게 더 많은 가중치를 부여해 선발하고 있다. 또 3-6학년의 경우 매주 독서동아리에서 책을 읽고 글을 쓰며 토의?토론 학습을 통해 독서의 참맛을 알아가고 있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지족초등학교 교사 정요한(☎867-4054)
|